> 취업활동 > 진로분야


[인도] 포스코, 포스코 물류, 삼성 SDS, 대우 인터내셔날, 신한은행, 하림후드, SIS 자동화설비 등
[캄보디아] 한솔섬유, 키앤키, 대성 미르 등
[베트남, 니카라구아, 싱가폴] 등의 해외 근무
[국내] 서울, 부산, 울산, 양산, 대구 에 있는 인터파크, 리바트, 코오롱, 매일마린 등의 다양한 분야의 기업


취업기 :

안녕하십니까. 2010학번 이규재입니다.
저는 취업 준비중에 제가 겪었던 경험들이나 과정들을 후배 여러분들에게 들려드리려 합니다.

첫째, 요즘 후배분들이 인도나 다른 해외로의 인턴 경험을 많이 두려워한다고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국내에 취직을 했음에도 불구 하고 무조건 나갔다 와보라고 말하고싶습니다.
해외는 한 인간의 송두리째 바꿔놓을 수 있다는 사실을 분명히 말해드리고싶습니다.
저 또한 인도,캄보디아를 다니면서 다른 나라에서의 문화,경험,각 기업에서의 업무등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경험들이 없었더라면 저는 위그코리아(주)의 ‘해외영업’부에 입사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두번째, 영어는 국내나 해외나 무조건 중요하다는것입니다. 영어가 기본이 되는 세상입니다.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중요한 부분이라 저처럼 교수님들 말 듣지않고 해외에 나가서야 그 중요성을 깨닫게 되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세번째, 냉정하게 생각하고 열정적으로 행동하는 인비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캄보디아나 인도에 나갈 때 위그코리아(주) 입사지원할 때 길게 고민하지않았고 짧은 순간 생각하고 ‘그냥 한번 해보는거야’라는 생각으로 도전하였습니다.
인도비즈니스 학과의 뿌리는 ‘도전’입니다. 한번 겪어보고 판단하는 것이 소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길입니다.

네번째, 이력서에 쓸만한 활동들을 많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력서에 인도 인턴, 필드 활동, 유럽탐방 프로그램, 토익 프로그램, 학과대표,등 제가 학과 생활 중 할 수 있었던 다양한 경험들을 기재하였습니다.

이런 부분을 저희 사장님께서 좋게 보아 저를 뽑아 주셨습니다.
영산대학교는 학생이 하고자하면 크게 성장할 수있는 프로그램들이 다른 학교에 비해 많은 편입니다.
좋은기회들을 놓치지 말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